닫기

초당 MEDIA

채수철 초당대 부총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 참여

  • 작성자:홍보실
  • 등록일2024-08-12
  • 조회수 : 22705

초당대학교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챌린지’ 캠페인에 채수철 부총장이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챌린지’는 지난해 8월 환경부 주관으로,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환경보호와 지구를 지키는 생활 속 습관 형성을 위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쓰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이용하기 △재활용 제품을 적극 사용하고 올바르게 배출하기 등을 목표로 한다.

 

초당대학교는 오는 9월 1일, 2학기 개강과 더불어 총학생회, 총동아리연합회 등 학생자치단체와 함께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며, 재생 가능한 폐기물을 이용해 만든 에코백인 리유저블백을 자체 제작하여 학생, 지역민 등에 보급할 예정이다. 

 

채수철 부총장은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우리 사회의 경각심이 필요한 시기에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2학기 개강 이후 기후위기, 환경위기를 극복하고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비교과공동체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청년대학생들의 환경역량 및 생태적 감수성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수철 부총장은 동신대 송경용 부총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목포과학대 우기종 부총장을 지목했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jpeg

비밀번호 :
· 수정일자 : 2024-08-12